더 나은 선택을 위한, 컨비니


convenii promise
책임을 다하기 위한컨비니의 세가지 약속
상품의 탄생부터 검증, 배송까지,컨비니가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컨비니의 미션은 단순합니다. ‘고객님이 믿고 살 수 있는, 생산자와 상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단순한 미션을 단단하게 지켜가는 게 컨비니의 숙제이자 특기입니다.
만약 믿음에 금을 내는 상품과 이야기가 있다면 컨비니가 책임지고 보상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믿음을 해치는 생산자가 있다면 컨비니가 끝까지 책임을 묻겠습니다. 고객님은 깐깐한 기준으로 상품을 골라주세요.
상품의 품질 관리, 구매, 배송까지 컨비니가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정보오류보상제
거짓/오류 앞에 핑계는 없습니다.팩트가 아니라면 200% 책임보상!그리고, 100,000원 적립금 보상.
너도 나도 ‘내가 최고’라고 외치는 상품들 사이,고객분들은 혼란스럽습니다. 국산처럼 광고했는데 알고 보니 수입산이고, 무설탕 식품 라벨을 살펴보니 설탕 함유량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컨비니는 이런 현실을 소비자와 함께 분노하겠습니다.
컨비니는 상품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입점 단계부터 촘촘한 인증/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 표기와 관련해 작은 실수라도 발생하면, 판매를 즉각 중지시키고 소명자료를 요구해 상품을 재검증하고 있습니다.
만약 생산자의 잘못을 컨비니가 검증하지 못했다면 잘못을 회피하지 않겠습니다. 컨비니와 생산자가 단 한 줄이라도 틀린 정보를 전했다면, 컨비니가 책임지고 전액 환불 및 보상하겠습니다.
고의적으로 정보를 왜곡하고 숨기려 한 생산자가 있다면, 그 즉시 퇴점 조치와 더불어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습니다.
사례 살펴보기
#깐깐한 생산자 검증 프로그램
생산자 인증 사업자등록증 확인/전화&설문 인터뷰/온오프라인 입점 현황 체크 등 3단계 확인 절차를 거쳐 생산자의 상품과 철학, 목표 등을 확인 후 입점을 결정합니다.
증빙 서류 제출 재료/이력/수상내역 등 상품의 주요 특징과 관련해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공인된 서류를 제출 받은 뒤, 실제 인증기관과 대조해 확인합니다.
과장광고/민원 해결 서약 컨비니에 입점하기 전 생산자에게 과장광고를 근절하고, 고객분들의 민원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서약 사인을 요구합니다.
손해배상/리콜 각서 생산자는 상품과 관련해 허위/과장광고가 밝혀지고, 소비자에게 피해를 끼친 사항이 있을 시 즉시 손해배상과 리콜을 실시하겠다는 계약에 날인합니다.
상품평가위원회 입점 예정 상품은 사내 상품평가위원회의 최종 검증 절차를 밟습니다. 구성, 맛, 디자인, 성능 등에서 기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상품 만을 판매합니다.
#세밀한 팩트 체크 프로그램
데일리 모니터링 사내 상품관리팀 뿐 아니라 매거진, 콘텐츠팀이 같이 협업해 등록 상품의 이슈 및 상세페이지/광고 영상의 팩트 및 품질 등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미스터리 쇼퍼 고객 입장에서 상품 품질 및 배송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예고되지 않은 상황에서 상품을 주문해 사내 평가단의 시식/재검증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 검증 프로그램 입점 후에도 위생적인 생산 과정이 유지되는 지를 판별하기 위해, 컨비니 내 지역상생본부에서 생산 시설을 수시로 방문해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허위/과장광고 대응팀 운영 고객님이 허위/과장광고 의심 상품을 신고할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 CS팀을 꾸려. 관련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해결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보하기
#배송지연보상제
고객님의 시간은 금보다 귀해요.배송 지연시 5,000원 적립금 보상!
상품을 고르고, 주문하는 시간은 설레임입니다. 하지만 배송이 너무 늦어질 때, 설레임은 실망이 되기도 하죠.
기상 악화부터 주문 폭주, 택배사 이슈까지, 배송은 늘 어려운 숙제입니다. 하지만 컨비니는 배송 과정에서 고객님이 마주하는 모든 상황과 불만을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컨비니는 안내 드린 날짜까지 상품이 배송될 수 있도록 생산자 재고현황 의무 체크/배송 추적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사고나 천재지변으로 상품이 지연될 시 사전에 공지를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상품 최초 안내일 보다 늦게 배송돼 고객님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했다면, 컨비니가 그 책임을 생산자와 나눠 지겠습니다. 작게나마 사과의 마음을 담은 소정의 보상 쿠폰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택배 회사의 파업 혹은 천재지변으로 인한 배송지연은 보상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직거래신고포상제
컨비니가 안전하게 보호할게요.직거래 신고 시 10,000원 지급
판매 전에는 친절하던 생산자가, 판매 뒤에는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지 않고, 환불과 교환 요구를 거부하며, 잠수를 타기도 합니다.
컨비니에서는 볼 수 없는 이 사건/사고가, 컨비니 울타리 밖을 벗어나서는 어렵지 않게 발생합니다. 컨비니가 1:1 직거래 유도를 엄격하게 금지하는 이유입니다.
컨비니는 고객님과 생산자님을 잇는 다리입니다. 동시에 품질 하자, 허위 매물, 원산지 변조 문제 등에서 고객님을 보호하는 안전한 지붕이자 울타리입니다.
컨비니를 벗어난 사각지대에서 거래를 유도하거나 강요하는 생산자가 있다면 그 정황을 제보해 주세요. 감사와 사과의 마음을 담아 소정의 포상 적립금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제보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뒤로가기